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빅데이터 전문가와 공유경제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3월 23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미래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진로설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는, 본교 재학생 51명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네이버와 에어비앤비 코리아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선배들의 진로결정 과정 및 구체적인 업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멘토링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강의에는 네이버의 빅데이터 전문가와 최근 입사동문 3인 및 에어비앤비 코리아 Localization 매니저가 강사로 참석하였다. 참가자들은 선배들의 강의를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멘토링 시간을 통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참가소감을 밝혔다.
[빅데이터 전문가의 진로 결정 과정 및 직무소개]
[참가자 단체사진(네이버)]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에게 관심 분야 멘토와의 만남을 제공하고 실제적인 직업 정보를 획득하도록 돕는 경력개발센터의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매학기 실시).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 및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진로상담부 유지애 연구원, 880-2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