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공대>웹진, 공과대학 연구성과의 Digital PR Transition 프로젝트 일환
- 서울대 공대의 연구성과 통합 PR 플랫폼으로 역할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서울공대> 웹진으로 창간사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공대>웹진은 올해 10월 창간해 계간 발행하는 매체로 공과대학의 연구성과 및 공과대학의 최신 소식을 담는 종합 웹진이다. 공대연구성과를 비롯한 소식을 하나로 엮어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제작 기획을 담당한 한동신PM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상 수상은 서울대학교 내 첫 사례로, 서울대 공대의 분산된 연구성과 컨텐츠를 Digital로 통합‧전환하여 ‘서울공대’와 사회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간다는 의미에 집중하고 기획했다"라고 프로젝트 의의를 설명했다.
웹진에서는 최신 연구 소식과 수상 소식 뿐 아니라 공개강좌 과정, 산학협력/창업을 비롯해 명예교수 칼럼과 같은 폭넓은 읽을거리와 수준 높은 정보들도 접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취득할 수 있으며 누구라도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 기관과 단체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우수한 연구성과들이 알려지고 사회 소통하는 것은 공과대학의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플랫폼을 통해 공과대학의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자리매김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공식적인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고 개별 기관별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자료제공 : 공과대학(https://eng.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