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오세정 총장은 지난 2020년 9월 22일(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주관, 현대차 정몽구 글로벌 장학사업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현대차 정몽구 글로벌 장학사업(Hyundai Motor Chung Mong-Koo Global Scholarship)은 아세안(ASEAN) 국가 출신 외국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경영/경제, 미래산업 이공계, 한국어/한국학, 공공정책 분야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 학습지원비, 정착지원금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장학사업이다.
본교는 현대차 정몽구 글로벌 장학사업의 6개 협약기관(대학) 중 하나로 올해 총 8명의 서울대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이들이 올해 받은 총 장학금은 1억3,700만원에 달한다.
오세정 총장은 한국이 우수한 인적자원의 집중적인 양성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이제는 한국이 아세안(ASEAN) 국가를 비롯해 개도국에 도움을 주어야 할 때라며, 현대차 정몽구 글로벌 장학사업이 한국의 긍정적인 후원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업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 및 서울대학교를 비롯하여 6개 협약기관(대학)이 참석하여 현대차 정몽구 글로벌 장학사업 업무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자료제공 : 국제협력본부 국제협력과 (02-880-2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