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기술 기반 우수 (예비)창업팀 발굴‧지원을 위해 창업경진대회 ‘더 비기닝 시즌 3’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대학교, 서울시, 관악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지원단, 서울대 캠퍼스타운조성사업단, 서울대 기술지주(주), SNU공학컨설팅센터, 벤처경영기업가센터, 미술디자인연구센터 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서울대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여 기술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7월부터 3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본교는 학내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기술컨설팅, BM설계 및 마케팅 전략, 제품 및 기업 로고 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 멘토링을 통해 본 대회 참가팀이 단기간에 급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표자가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졸업생(최종학위 기준 2015년 이후 졸업)인 예비창업팀 및 창업 2년 미만(2018년 7월 1일 이후 창업)기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특허를 적용한 제품‧서비스 및 신산업 분야의 창업아이템은 선정평가 시 우대할 예정이다.
본교는 1차 서류평가 통과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고도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희망자를 대상으로 팀 리쿠르팅(인재매칭) 기회를 제공하여 대회 참여만으로도 창업팀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7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이들 팀은 엑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쳐 10월 29일(목) 서울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서 총 상금 1,400만원 두고 경연을 치르게 된다.
또한, 서울대 기술지주(주)가 본선 진출 7팀을 대상으로 총 2억원 이상의 투자를 확약하면서 본 대회는 전보다 풍성하면서 참가팀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대회 참가 신청기간은 2020. 7. 20.(월)~8. 14.(금) 18:00까지이며, 서울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startup.snu.ac.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본 대회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창업지원단(02-880-2223~2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