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오세정 총장은 2020년 2월 20일(목) 야드마 투무르바타(Dr. Yadmaa Tumurbaatar) 몽골국립대학교 총장을 접견하였다.
2017년 3월에 몽골국립대 총장으로 부임한 야드마 총장은 이번이 세 번째 서울대학교 방문으로 최근 발생한 COVID-19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현재 몽골에 감염자는 없으나 대학들은 등교일을 4월 1일로 연기하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감염증 유입차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야드마 총장은 지난 2016년 5월에 만료된 양 대학 간 학생교환 협정을 연장하고 보다 활발한 교원 및 학생 교류를 위해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몽골국립대학 교원(약 15명)을 중심으로 하는 공동연구 프로젝트와 한-몽 수교 30주년을 기념한 공동행사 개최 등을 제안하였다.
오세정 총장은 베트남의 사례를 소개하며 양 대학 교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ODA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동연구가 가능하며, SPF(SNU President Fellowship)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양 대학의 상생발전과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답하였다.
※ SPF(SNU President Fellowship) : 개도국의 대학 교원 중 박사학위 미소지자를 선발하여 박사학위 과정 장학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