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정부의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학교 내에서도 환자 발생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구성원 여러분의 걱정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학교의 대응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지난 2월 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리위원회> (위원장: 교육부총장)를 구성하였으며, 학생처, 교무처, 사무국, 시설관리국, 보건진료소 및 주요 시설 담당자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회의와 정보를 공유하면서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미 개강연기를 비롯한 학사일정 조정, 강의 결손을 위한 대책 등을 마련하였으며, 특정 지역 방문자에 대한 자율적 보호, 방역 소독과 인력 배치 등의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교육부 등에서 접수한 여러 지침과 매뉴얼을 수시로 각 기관에 알린 바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매뉴얼이 전달되어 혼란스러워 하므로, 서울대학교 구성원을 위한 <서울대학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매뉴얼>을 정리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습니다. 개인과 기관에서는 적극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 관련 주요 사항은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울대학교 마이스누 앱에 포함시키고, 긴급한 소식은 문자 또는 이메일로도 알릴 예정입니다. 특히 교내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리위원회> 명의로 신속하게 공지할 예정이니, 공식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란이 없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혜가 필요한 매우 어려운 시기입니다. <서울대학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매뉴얼>을 참조하시고 개인이 취해야 할 수칙들을 자율적으로 지키면서 학내 기관과 본부의 대응방안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