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전공학부(양일모 학부장)는 강원 지역 고교 1학년생 26명을 대상으로 하여 ‘미리 가 보는 대학’(담당: 자유전공학부 유화종 교수)이라는 주제로 1월 13(월)∼16(목) 3박 4일 동안 강원도 평창캠퍼스에서 미래인재학교 캠프를 개최하였다.
서울대학교 입학본부가 후원하는 미래인재학교 캠프는 상대적으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강원도 지역 고교생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적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2019년 처음 시작되었다. 지난해 캠프에 참여한 고교생들은 본 캠프를 통해 대학 전공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고 멘토들과의 인격적 교류로부터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본 캠프가 앞으로 고교 생활과 대학 진학에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다고 평가하였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된 미래인재학교 캠프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와 전문위원의 강의, 자유전공학부 재학생의 멘토링 등 고교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캠프를 마치면서 학생들은 미래인재학교 캠프에 참가하여 많은 자극을 얻었다며 앞으로 고교 생활 뿐만 아니라 인생 전체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다고 자평하였다.
자료제공 : 자유전공학부(http://cls.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