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센터장 이찬 교수, 농산업교육과)는 외국인 학생을 위해, 지난 11월 5일(화)부터 11일(목)까지 대웅제약과 협력하여 ‘대웅제약 외국인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2019 동계 인턴십 모집’을 진행하였다.
대웅제약의 2019년 동계 인턴십 근무지로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총 5개 현지 국가로 학생을 선발 및 파견하여 2020년 1월 6(월)일부터 2월 14(금)일 까지 6주간 인턴십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를 습득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한국어 소통 능력 우수자, 2020년 졸업 예정인 외국인’ 이었으며, 우리대학의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추천된 학생은 1차 서류심사를 면제받고 2차 최종 현지 화상면접(Webex)이 이루어 졌다. 최종 합격자의 경우 6주간의 인턴기간동안 인턴십 관련 숙식비를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총 4명의 외국인학생이 선발, 추천 되었고, 2차 면접은 11월 27(수)일까지 진행되었다. 최종 선발자로는 진위난(한국학전공) 1명이다. 참고로 최종 합격자에게는 인턴십 기간동안 조식, 중식 제공이며 해외지사 인근 레지던스에서 6주 동안 거주공간이 지원된다. 또한 사전 OT는 학생들이 삼성동 본사에서 1월 초 집결하여, 대웅제약 소개 및 지사 책임자 면담, 대웅웨이 등의 학습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외국인 학생을 위해 매년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글로벌 역량강화캠프 및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재 경력개발센터는 우리학교 외국인 인제들에게 해외 인턴십 기회를 더욱 넓게 제공하기 위해 중국 청도시와 MOU체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외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 및 정보는 경력개발 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및 문의: 경력개발센터(http://career.snu.ac.kr, 880-9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