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학생생활관 (관장: 조제열 교수, 수의학과)에서는 지난 2월 26일(일)부터 3월 1일(수)까지 2017년 1학기 입주생과 가족들을 맞이했다.
학부생활관 입구 안내소
입주안내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관악학생생활관 전 직원이 출근하여 학부생활관, 919동 지하주차장, 대학원 생활관 총 3군데에 안내소를 마련하고, 새롭게 입주하는 입주생들과 가족들에게 생활관에 대해 안내하여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차량안내 주차안내를 하는 직원들
안내소에서는 추운날씨에 꽁꽁 언 몸을 녹일 수 있도록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처음 방문하는 가족들에게 각 동의 위치를 상세하게 안내하였다. 또 차량통행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주차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동에서 입주 절차를 밟는 학생들
입주생들은 각자 배정받은 동의 동조교실을 방문하여 입주절차를 밟았으며 한때 입주자들이 몰려 긴 줄을 서기도 하였다. 신입생들은 자신이 배정받은 동을 몰라 부모님과 함께 헤매기도 하였으며 짐을 이동하고자 방문한 차량이 특정 시간에 몰려 주차 대란을 겪기도 하였다. 평일에는 동조교 근무 시간(19:00~23:00)에 입주가 진행되었으나, 3월 1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주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이 몰려 상대적으로 혼잡을 빚기도 하였다. 4일간 진행된 입주 기간 동안 학부모와 입주생들은 질서 있는 모습으로 직원, 동조교의 안내를 따라주어 아무런 사고 없이 입주가 마무리 되었다.
(문의: 관악학생생활관 02-880-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