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대학(학장 방경숙)은 지난 7월 12일(금) QS(Quacquarelli Symonds) 세계대학평가 34위를 기념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Stepping up to the future of nursing initiatives'라는 주제로 미국 펜실베니아대, 영국 킹스칼리지, 싱가포르 국립대, 국립 타이완대의 연자들을 초청하여 세계 우수대학들의 미래를 위한 발전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명예교수와 전국 간호대학장 및 학과장, 간호관련 협회장, 병원 관계자를 비롯하여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방경숙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노동영 서울대 연구부총장과 임지영 간호대학장협의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1부 프로그램은 서은영 교무부학장(서울대학교 간호대학)과 Patricia D'Antonio(미국 펜실베니아대), 그리고 Louise Barriball(영국 킹스칼리지)가 발표를 진행했다. 2부 프로그램은 Cheng Kin Fong Karis(싱가포르 국립대)와 Wen You Hu(국립 타이완대)가 발표를 이어갔다.
QS 세계대학평가 1위의 미국 펜실베니아대와 2위 영국 킹스칼리지, 그리고 아시아 1위의 싱가포르 국립대와 아시아 4위 국립 타이완대의 발전전략 발표를 통해, 국내 간호대학들이 세계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홈페이지: http://nursing.snu.ac.kr)
첨부자료
2019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QS34 기념 국제학술대회 사진
자료제공 : 간호대학(02-740-8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