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관장 김명환, 영어영문학과 교수)은 오는 7. 26.(금)에 관악구와 금천구 소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00여명을 초청하여 『제5회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지역사회 고교생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지역사회 고교생을 위한 체험 캠프를 개최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개방과 공유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고교생들이 대학도서관을 이해하고 삶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영상으로 만나는 책, 사서 그리고 도서관’상영과 책을 주제로 한 명사 특강, 200만권의 장서가 소장되어 있는 중앙도서관 투어, 의미 있는 책 속의 문구와 압화로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어보는 ‘책을 담은 꽃갈피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서울대학교 재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휴먼라이브러리(사람책 도서관)’를 통해 고교생들이 재학생과 소통하고 다양한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내실 있는 체험 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우리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지식과 자원을 활용하는 지역사회 공헌을 꾸준히 실천할 예정이다.
□ 행사개요
❍ 행 사 명 : 제5회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지역사회 고교생 체험 캠프
❍ 일 시 : 2019. 7. 26.(금) 09:30~17:00
❍ 장 소 :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참가대상 : 관악구․금천구 소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00명
❍ 행사문의 : 중앙도서관 학술연구지원실 (880-9273)
□ 주요 프로그램
❍ 특 강
- 고교생을 위한 명사 특강 (국어국문학과 문숙영 교수)
❍ 투어프로그램
- 중앙도서관 본관 및 관정관 투어
- 고문헌 전시 관람
❍ 도서관 체험 활동
- 체험1 : 영상으로 만나는 책, 사서 그리고 도서관
- 체험2 : 책을 담은 ‘꽃갈피’ 만들기
- 체험3 : 휴먼라이브러리(사람책 도서관)
자료제공 : 중앙도서관(02-880-9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