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학내 통합 온라인 소식지 SNU NOW 제1호
2016년 2월 111호를 맞아 새롭게 개편된 SNU NOW 구성
학내 통합 소식지인 온라인 뉴스레터 ‘SNU NOW’ (http://now.snu.ac.kr)가 2017년 2월, 111호를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었다.
2011년 학내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온라인 통합 소식지로 출범하여 매월 다양한 뉴스를 담아 서울대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전달하기 시작한 지 6년 만이다. 당시 학내 여러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발송하는 대량메일이 과다하여 메일 사용이 불편하고 번거롭다는 지적이 있었다.
다양한 기관, 구성원이 공존하는 서울대에서 홍보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는 자체 뉴스레터를 만들어 이메일로 발송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각 기관의 뉴스레터 제작 노력에도 불구하고 메시지 전달력은 상당히 낮았던 것으로 파악되었다. 수신자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종류의 뉴스레터를 받게 되는 것이었다.
SNU NOW는 양쪽의 고충을 모두 해결하고 진정한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고안된 것이었다. 평소 홍보가 어려웠던 작은 기관들에 대해서도 기사를 작성하고 중요한 행사는 적극 홍보하는 등 통합 플랫폼의 기능을 하였다.
그 결과 SNU NOW의 구독률은 교직원과 학생을 합쳐 50% 정도로, 구성원들의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간 복잡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디자인을 심플하게 개선하고, 사진을 늘려 구독성을 높이고 기획기사를 확대하는 등 독자들을 배려하는 시도가 있었다.
SNU NOW에 기사를 게재하고자 기관에서는 MySNU의 SNU NOW 커뮤니티를 통해 기사를 제출할 수 있다.
SNU NOW 커뮤니티
http://community.snu.ac.kr/club/club.main.index.screen?p_club_id=snunow
(문의: 880-9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