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전공학부(학부장: 양일모)는 지난 5월 22일(수) 오후 5시,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자유전공학부 1학년 학생이 수강하는 <전공설계 1> 수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특강은 관심 있는 학생들의 사전 신청도 받아 학생 170여 명이 참석했다.
홍석현 회장은 “대한민국 100년, 2048”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0주년이 될 2048년에는 학생 여러분이 주역이 될 것”이라며, 한 국가가 품어야 할 꿈은 어떤 것이어야 할 지 미리 상상해 볼 것을 촉구했으며, “건전한 세계시민”과 “행복한 사람”을 미래 주역의 필요조건으로 꼽았다. 홍 회장은 “대한민국이라는 울타리 안에 갇혀 있을 필요는 없다”고 강조하면서 “무슨 직업을 갖고 어떤 일을 할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흥미진진한 인생이 펼쳐질 것이며 어떤 인생을 살더라도 행복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학생들에게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는 사실만이 변치 않는 진리라는 생각을 가지고, 극단에 치우치지 않는 자기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특강을 마무리지었다.
매년 1학기 개설되고 있는 자유전공학부의 <전공설계1> 은 전공필수과목으로, 전공 선택을 앞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유명인사 및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접함으로써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료제공 : 자유전공학부(http://cls.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