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이찬 소장(교수, 농산업교육과)은 본교생들의 글로벌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4월 15일 롯데국제교육관(152-1동)에서 맥쿼리(Macquarie Infrastructure and Real Assets) 홍콩 지사 김혜성 전무(서울대 경영학과 졸업)와 본교 우수인재 채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면담을 가졌다.
맥쿼리 그룹은 1969년 ‘힐 사무엘 호주법인’으로 시작하여 현재 27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자원, 농업 및 상품, 에너지 및 인프라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을 갖춘 동시에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이해가 깊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김혜성 전무는 본 면담을 통해 맥쿼리 그룹이 여성인재 및 다양한 배경을 가진 글로벌 인재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리고, 장기적으로 본교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방안을 문의했다. 경력개발센터 이찬 소장은 교내 금융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거나 관련분야 취업에 관심이 많은 본교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교내 프로그램을 협의하였으며, 현재 경력개발센터에서 제공하는 △채용공지 업로드 △채용 설명회 및 상담 △채용박람회 등의 다양한 기업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것을 안내했다.
<맥쿼리 홍콩지사 김혜성 전무(좌), 경력개발센터 이찬 소장(우)>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본교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김인경 연구원 880-1354, gtp@snu.ac.kr)
기업정보: 맥쿼리(www.macquarie.kr/our-regional-presence/our-history)
* 자료제공: 경력개발센터(http://career.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