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총장 오세정)는 2019학년도 입학식을 3월 4일(월) 오전 11시 관악캠퍼스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은 학부 3,438명, 대학원 3,005명으로 총 6,443명이다.
오세정 총장은 입학식사에서“대학에서 협동이란 진리를 자유로이 탐구하고, 배움을 공동체속에서 실현하기 위하여 연대하는 일”이라며“보다 자유로운 사람이 되고, 이 사회를 보다 나은 삶의 터전으로 가꾸는데 함께 할 조력자, 함께 목표를 만들고 함께 성장할 사람들을 학창생활에서 만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입학식사: 첨부1>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는 축사에서 지식과 사고력 교육의 중요성과 대학에서 학문에 정진해 나갈 것 등을 강조하며 서울대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였다. <축사: 첨부2> 이상묵 교수는 미국 MIT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03년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로 임용된 후, 서울대 QoLT(Quality of Life Technology) 산업기술지원센터 소장, 한국해양학회·대한지질학회 편집위원, 대통령직속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위원, 장애정책조정위원회 위원,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 고문 등을 지냈다.
□ 주요 식순
-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화학생물공학부 이희수), 입학식사(총장), 축사(이상묵 교수)
※ 붙임: 입학식사(총장, 국문 및 영문), 축사(이상묵 교수)
자료제공 : 총무과(880-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