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민 독서』,『서민의 기생충 콘서트』 서민 교수편 개최
중앙도서관(관장 서이종)은 2018년 9월 18일(화) 오후 2시 중앙도서관 양두석홀에서 『제6회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 콘서트: 서민 교수 편』 행사를 개최한다. ‘기생충과 인간, 인간은 영원히 1인자일 수 있을까?’를 주제로 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자연과학대학 화학부 신석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저자특강, 질의응답, 사인회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서민 교수(의학대학 졸)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생충학자’로 유명하다. 현재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활발한 강연과 저술 활동으로 기생충학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특유의 유머감각과 진솔한 표현력을 바탕으로 독서와 글쓰기 등 다양한 주제 관련 도서 발간을 꾸준히 이어나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서민의 기생충 콘서트」, 「서민의 기생충 열전」, 「기생충의 변명」, 「서민적 글쓰기」, 「지금 여기의 페미니즘×민주주의」 등이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강연 대상 도서로 지정된 「서민 독서」 내용에 기초하여 서민 교수의 대표 저서인 「서민의 기생충 콘서트」에서 제시한 ‘기생충과 인간, 인간은 영원히 1인자일 수 있을까?’에 관한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생충 박사 서민과 함께 기생충과 관련된 과학적 사실들을 바탕으로 앞선 물음에 대한 타당한 답변들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콘서트는 이슈가 되는 도서의 저자를 초빙하여 특강과 토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의 교양 증진과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학내 구성원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에 부응하고자 ‘제7회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콘서트’를 12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공지 및 자료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북콘서트 컬렉션 (http://library.snu.ac.kr/Find/collectio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붙임: 행사 홍보 포스터
□ 문의 : 중앙도서관 기획홍보실(02-880-5285)
<행사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