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아시아지역리뷰연구팀 지난 2월 출범
■ 아시아의 현재적 이슈를 깊고, 새롭게 들여다보는 웹진 <다양성+Asia> 6월 4일 창간호 발간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아시아지역리뷰연구팀은 2018년 6월 4일(월) 웹진 <다양성+Asia> 창간호를 발간하였다.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부응하고자 지난 9년간 쌓아온 인적, 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시아지역리뷰팀을 2018년 2월 출범시켰다. 본 연구팀은 기본적으로 아시아연구소의 창립이념이자 방법론적 틀이라고 할 수 있는‘지역과 주제를 결합한’아시아연구의 진일보된 실천을 위하여 5개 권역의 아시아 섹션과 아시아 도시라는 시의성 있는 주제 섹션을 마련하여 웹진을 구성하였다.
아시아 지역의 지속가능한 삶, 환경, 인권, 도시, 사회, 종교, 문화, 정치, 경제 등 다양한 현재적 이슈에 대한 역사적, 구조적 맥락을 깊고 새롭게 이해하기
6월 4일(월)에 발간된 창간호에서는 아시아 지역 및 주제센터로 논쟁적인 현재적 이슈들에 대하여 국내외 아시아 지역 전문가들로부터 기고를 받아 깊이 있는 컨텐츠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창간호에서는 최근 남북정상회담에서부터 북미회담까지 한반도를 둘러싼 동북아 지역정세부터 아세안 국경이슈, 홍콩식 토지 공개념 논의까지 아시아 전 지역을 둘러싼 이슈들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웹진 <다양성+Asia>는 연 4회 발간되며, <다양성+Asia> 공식 웹사이트 접속 (http://diverseasia.snu.ac.kr)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아시아 지역의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자료제공 : 아시아연구소(010-2802-9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