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AIP)은 매 기수마다 공과대학에 발전기금을 출연해 왔다. 특히 58기부터는 공과대학 출연하는 발전기금 중 1,000만원을 공과대학 학생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였다.
2월 21일(수) 58기 수료식에서 5명의 공과대학 석.박사 학생들에게 첫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수여식에는 박찬욱 부총장, 차국헌 공과대학장, AIP총동창회 박창한 사무총장, AIP 강연준 주임교수 등 귀빈들이 참석하였으며, AIP58기 원우대표로 ㈜엔에스브이 윤은중 대표이사가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AIP58기 윤은중 ㈜엔에스브이 대표이사는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첫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를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도 AIP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장학금 사업에 앞장서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겠다. 지금 이 자리에서 약속하겠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1억을 기부하겠다.” 라고 발표하였다.
차국헌 공과대학장은 “기부하신 발전기금을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 라고 밝혔다.
최고산업전략과정(AIP)은 1989년에 설립되어 2018년 3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3,000명의 동문을 배출한 이공계분야 최고위과정이다. AIP 강연준 주임교수는 “ 앞으로도 기수에서 출연한 발전기금 중 일부를 공과대학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전달 할 예정이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최고위 과정의 명성에 걸맞게 후학을 위한 기금모금활동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은 30년의 역사를 기념하는 역사공간을 2월에 완공하였다. AIP연혁을 비롯하여 개설이후부터 현재까지 공과대학에 출연한 발전기금 내역을 기념하는 공간도 조성되었다. AIP동문들이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30억 이상이며 역사가 거듭될수록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되기를 기대한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AIP) 58기 수료식에서 내빈들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
자료제공 :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02-880-7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