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은 지난 11월2일 경기도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 미래관에서 열린 「연합창업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기 북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였으며, 약 200여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연합창업특강’은 융기원 창업지원센터가 경기도 대학생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존에 실시해 오던 ‘창업특강’을 올해 9월부터 도내 대학생 창업저변 확대를 위해 타 대학들과 협업하여 ‘연합창업특강’으로 새롭게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1부 창업특강과 2부 모의 IR(공개피칭) 경진대회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스타트업, 어떻게 시작할까?’를 주제로 ㈜앵커리어(서비스 명 : 자소설 닷컴) 박수상(29) 대표의 성공 창업 스토리와 기업가 정신 교육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투자금 유치를 위한 모의 IR 경진대회와 참여자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노하우 공유 및 협업의 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킹데이, 그리고 VC/엔젤투자자와 선정팀 간 소통시간을 갖는 등 북부대학 청년창업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각 대학 및 기관에서 사전심사를 거쳐 선발한 우수 창업기업 4개팀의 모의 IR 결과 최우수상에는 융기원 창업팀 케비니오(대표 : 전병훈, 국산엉겅퀴를 활용한 숙취해소제 개발)가 우수상에 차의과학대 성초코스메틱(대표 : 김성초, Magnetic Facial Mask)가 선정되었다.
자료제공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http://aict.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