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회공헌단(이하 공헌단)은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본교 관악캠퍼스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2017학년도 동계 SNU 공헌유랑단 글로벌봉사단 공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글로벌봉사단 단원 및 관계자를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들까지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공통교육은 참가자들이 해외봉사의 의의를 이해하고 해외봉사자의 기본자세를 갖추게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국제 개발 협력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단기해외봉사단의 한계와 미래, 보건‧안전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이윤정(언어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해외봉사를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었다”며 “그것이 현지에서의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봉사단 단원들은 앞으로 두 달 가량의 사전집중교육을 통해 현지 봉사활동의 구체적인 내용을 직접 기획한다. 이후 1월에 7개 지역(네팔, 라오스, 베트남 남딘, 베트남 빈딘, 인도네시아, 필리핀, 탄자니아)에 10여 일간 파견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공헌단은 서울대 재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 동계 SNU 공헌유랑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igsr.snu.ac.kr) 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880-2999)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글로벌사회공헌단(02-880-2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