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행정사무관과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6월 21일(수), 23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소규모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그간 경력개발센터에서 매학기 진행해오던 공직진출지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신설한 것으로, 총 3개 조(5급(행정) 일반행정 직렬, 재경 직렬, 로스쿨)로 집단을 나누어 진행하였다.
이날 멘토링에는 2016년 5급(행정) 공채 합격자 4명과 본교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 2명이 멘토로 참석하였으며, 5급(행정) 공채와 로스쿨을 실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본교 재학생 50명이 멘티로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대규모로 진행되었던 기존 특강과 달리, 소규모 멘토링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과 보다 직접적인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었고, 시험에 대한 깊이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는 의견을 밝혔다.
[멘토링 진행모습]
[참가자 기념사진]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공직 진출 지원을 위해 서비스 수요자인 학생들의 구체적인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진로상담부 유지애 연구원, 880-2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