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외교관과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4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공직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1부 외교관편, 2부 법조인편으로 나누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본교 재학생 180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준비 방법과 추후 업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로스쿨 준비방법과 졸업 후 진로 및 직무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였다.
이날 강의에는 외교부 사무관 2명과 서울대 로스쿨 학생회장, 김&장 법률사무소의 변호사가 강사로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선배들의 강의를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참가소감을 밝혔다.
[로스쿨 졸업 후 진로 및 직무 소개]
[참가자 단체사진]
‘공직 진출 지원 프로그램’은 국가고시에 합격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시험 준비 방법 및 구체적인 업무 소개의 시간을 제공하는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 및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진로상담부 유지애 연구원, 880-2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