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5호(2019.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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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도서관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
2019.03.27

중앙도서관(관장 서이종)은 2019년 2월 1일부터 도서관 서비스 요금 결제의 편의성 도모를 위하여 카드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카드결제 시스템은 ‘2018년 도서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에 나타난 이용자들의 카드결제에 대한 높은 수요와 도서관 개선 관련 요구사항을 반영한 결과로서, S-Card 주관 금융사 교체에 따른 수요기관 필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여 별도의 기관 예산 투입 없이 구축하였다.

 

연체료 및 분실도서 변상요금은 중앙도서관 본관 2층 중앙대출실과 1층 무인도서반납실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결제 가능하며, 상호대차 요금은 상호대차실에서 요청 자료 수령 시 결제할 수 있다. 카드결제 가능 항목은 도서 연체료, 분실도서 변상요금, 상호대차 요금(국내/국외)이며 결제 수수료는 중앙도서관에서 전액 부담한다.

 

중앙도서관은 이번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결제 수수료 절약에 따른 RnD 시스템 정산 간소화, 연구지원 서비스 활성화 등 유무형의 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앙도서관은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 및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 중앙도서관 중앙대출실(02-880-8076)

 

[카드결제 키오스크 사진]

 

본관 2층 중앙대출실 무인도서반납실

[1] 본관 2층 중앙대출실                                             [2] 무인도서반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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