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정

오세정 총장, 2019 Tokyo Forum 참석
2020.01.26

본교 오세정 총장은 2019년 12월 6일(금)부터 3일간 도쿄대학교에서 진행된 도쿄포럼(Tokyo Forum)에 참석했다. 도쿄포럼은 도쿄대와 최태원 SK회장이 故최종현 선대 회장의 인재육성의 뜻을 기려 설립한‘최종현학술원’이 올해 처음 공동개최한 국제포럼이다.

 

오 총장은 도쿄포럼에 참석한 각 대학 총장들이 모인 자리에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등교육 기관의 리더로 좀 더 고민해야할 이슈로‘디지털 격차(digital divide)’를 언급하며 대학이 이로부터 파생되는 문제와 함께 넓게는 포용적 성장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술발전에 따라 급변하는 고용시장에서 학생들이 보다 잘 적응하고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세계 여러 대학들이 같이 지혜를 모으자고 제안했다.

 

오 총장은 도쿄대 고노카미(Makoto Gonokami) 총장과의 미팅에서 서울대 학부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SNU in Tokyo를 언급하며, 2020 도쿄올림픽 때 양교 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 팀으로 참여할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2016년 7월 체결한 서울대-동경대 간‘전략적 파트너십’을 한층 격상시키기 위해 대학 차원의 연례 심포지엄 개최를 제안하였고 이를 위해 양교 간 지속적인 논의를 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본교 구민교 국제협력본부장(행정대학원 교수)이 동행하였다.

 

자료제공 : 국제협력과 (02-880-8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