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

제9회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 콘서트
2019.05.14

‘다양성위원회 추천: 박대인․정한별 편’ 개최

 

중앙도서관(관장 김명환)은 2019년 5월 24(금) 오후 2시에 중앙도서관 관정관 양두석 홀에서 9회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 콘서트: 다양성위원회 추천, 박대인정한별 편 행사를 개최한다.

 

중앙도서관은 지식정보와 문화 콘텐츠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문화가 함께하는 도서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가 함께하는 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중앙도서관 북 콘서트’는 저명 학자 또는 이슈 저작의 저자를 초청하여 저자 특강 및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하여 대학 구성원들의 독서문화 확산 및 교양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제9회 북 콘서트 대상 도서인 『과학기술의 일상사』는 다양성위원회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개최한 ‘2018년 다양성 관련 도서 추천사 쓰기’ 행사의 우수작 중 한 권이다. 박대인․정한별 저자는 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중 팟캐스트 ‘과학기술 정책 읽어주는 남자들‘을 운영하면서 과학기술과 그것이 미치는 사회문화적인 영향에 관한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과 관점으로 알기 쉽게 다루어왔다.

 

‘맹신과 무관심 사이, 과학기술의 사회생활에 대한 기록‘을 주제로 한 이번 북 콘서트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권오빈 교수의 사회로 책 내용 발제 및 발표 시간을 마련하여 이후에 이어질 저자특강 내용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자료 문의: 기획홍보실(담당: 박선희, 880-5285)

 

제9회 저자와 함께하는 중앙도서관 북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