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 주요 소식

제3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
2018.03.27

중앙도서관(관장 서이종)은 관정관 1층 로비에서 『제3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작은 전시회’는 신진 작가 및 학생의 미술, 공예, 사진 등의 작품을 전시하기 위한 행사로 도서관이 이용자와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기회로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의 기간은 2018년 3월 2일(금)부터 2018년 4월 30일(월)까지이다.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무료로 관람(자율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주말 전시 관람 또한 가능하다. (관람 시간 07:00~23:00)

 

‘아트 오브젝트로서의 그림책(Picturebook As An Art Object)’을 주제로 개최하는 『제3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는 그림책 작가인 김지민 작가의 역대 수상작들로 구성되었다. 전시장은 2016년 영국 AOI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드 신인 최고상, 2017년 나미 국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콩쿠르 퍼플아일랜드상, 2017년 브라티슬라바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의 골든 애플상을 잇달아 수상한 ‘하이드와 나(Hyde & Seek)’의 오리지널 에칭프린트(동판화)와 이를 활용해 만든 아티스트북 등으로 꾸며졌다.

 

2018년 3월 6일(화) 오전 11시 20분에는 관정관 1층에서 전시 개막식 및 작가의 작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김지민 작가는 직접 전시되어 있는 각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들려주면서 작품세계를 참석자들과 공유하였다. 작가는 “모든 작품은 자신이 경험하고 아는 것들에 의해서 창조된다.”는 소신을 밝히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학생 신분의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은 『작은 전시회』 행사를 계속 이어나감으로써 지식정보와 문화 콘텐츠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이미지를 강화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도서관 문화행사에 대한 서울대학교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있기를 기대한다.

※ 붙임 : 전시장 전경 사진 및 전시회 홍보 포스터

 

□ 문의 : 중앙도서관 기획홍보실(02-880-5285)

 

<전시장 전경 (2018. 3.)>

전시장 전경

 

<전시회 홍보 포스터>

전시회 홍보 포스터

■ FOCUS

■ 캠퍼스 주요 소식

■ 연구성과

■ 동정

■ 안내